아모레퍼시픽 주가 분석과 예측
아모레퍼시픽 기업 개요
아모레퍼시픽는 개인생활용품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서경배, 김승환, 이동순 이며 설립일은 2006/06/01, 주식 상장일은 2006/06/29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4,722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분석
아모레퍼시픽 현재 주가는 178,100원이며 전일 대비 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아모레퍼시픽그룹 주주가 전체 지분 50.15%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는 개인생활용품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178,100원 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시가 총액은 11조2833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58,492,759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30.11% 이며 장중 거래량은 191,562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9,115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4,910원이며 아모레퍼시픽 주식 배당수익률은 0.63% 입니다.
주주 현황 정보가 필요 없을 수도 있는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장기적인 투자를 계획 중이라면 주주 현황과 대표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사용되지만, 그 중에서도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모레퍼시픽는 전체 기술주 2,095개 기업 중 21위 등급인 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에서는 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 대표 섹터 , 대표 테마 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식 결론
<중국 사업 부진 따른 수익성 악화>
-동사는 2006년 (주)아모레아모레퍼시픽그룹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화장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를 하고 있음. 화장품 사업부문의 브랜드로는 설화수, 헤라 등이 있으며, Daily Beauty 사업부문은 려, 미쟝센, 해피바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탄소중립위원회 운영, 폐기물 재활용 자원화 등 친환경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음.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1% 감소, 영업이익은 49.5% 감소, 당기순이익은 33.9% 증가. 국내 화장품 사업과 데일리뷰티 사업이 전년 대비 모두 매출 축소. 일본과 아세안 지역의 견조한 성장세에도 불구, 중국사업 부진으로 아시아 전체 매출 16% 감소. 북미는 주요 브랜드 제품포트폴리오 강화, 오프라인 접점 확대, 마케팅 대응 강화 등으로 58%의 고성장을 기록함.
주식 시장에서 외국인, 기관 및 개인 세 가지 매수세력이 존재합니다. 가장 큰 매수 주체는 확실히 개인 투자자입니다. 큰 매수 주체인 개인 투자자가 주식에서 약한 세력인 이유는 각자의 투자 방식이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투자의 집중이 부족했기 때문에 기관 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를 이기지 못한 것입니다.
따라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 움직이며, 세력이 약한 상황에서도 어떤 것을 사고 팔아 이익을 냅니다. 최근에는 외국인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추세가 강하며, 외국인의 매수가 불안정하고 개인의 단기 거래 패턴이 기관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모두 매수하는 종목을 선택하는 것은 가장 바람직한 상황이며, 이는 그 종목이 가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기업체의 현황과 시장에서의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분석하는 것은 주식의 미래를 정확히 파악하는 데 중요하며, 이것은 수익을 끌어올릴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