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주가 분석과 투자 전략
코리아나 기업 개요
코리아나는 개인생활용품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유학수 이며 설립일은 1988/11/15, 주식 상장일은 1999/12/10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166명 이고 본사 주소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삼곡2길 6입니다.
코리아나 현재 주가는 3,280원이며 전일 대비 -50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리아나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자사주 주주가 전체 지분 23.50%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코리아나는 개인생활용품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3,280원 입니다. 코리아나의 시가 총액은 1416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40,000,000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1.74% 이며 장중 거래량은 1,252,535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860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없음원이며 코리아나 주식 배당수익률은 9% 입니다.
대주주 구성 정보는 단기 투자에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대주주 구성과 대표의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코리아나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사용되지만, 그 중에서도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코리아나는 전체 기술주 2,094개 기업 중 78위 등급인 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에서는 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 대표 섹터 , 대표 테마 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코리아나 주식 결론
<리테일 온라인 호조로 외형 성장>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임.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동사는 화장품업계 최초로 CCM 8년연속 인증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고객불만처리 우수기업임을 대내외로 인정받음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이익은 6.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 증가. 국내 사업 부문인 직방판 부문과 해외사업부문 중국 천진법인 내부거래 증가로 매출이 감소했지만 리테일, 온라인, 브랜드제조총판은 매출액이 증가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함 라비다샵은 기존 대면 영업 시스템을 온라인 유통 채널에 접목한 동사의 새로운 온라인 사업모델로, 방문판매 신화를 디지털상에서 재현하겠다는 목표임.
주식시장에서 세 가지 매수 세력은 외국인, 기관 및 개인입니다. 가장 큰 매수 주체는 실제로 개인 투자자입니다. 주식의 큰 매수 주체인 개인 투자자는 투자 방식의 불일치로 가장 약한 세력이 됩니다. 투자 전략의 집중이 없어 기관 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밀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 때문에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르며, 약한 세력 속에서도 어떤 것을 매수하고 매도해 이익을 냅니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트렌드가 최근에 자주 나타나는데, 이는 외국인 매수의 허수와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하게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모두 매수하는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것은 가장 이상적인 상황이며, 이러한 양측 매수는 그 종목의 질을 보증합니다. 주식의 전망을 정확히 이해하려면 기업체의 현황을 분석하고 시장 흐름을 파악해야 하며,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살피면 수익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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