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C&C 주가와 경제 상황에 따른 대조 분석
SM C&C 기업 개요
SM C&C는 미디어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남궁철 이며 설립일은 1980/05/13, 주식 상장일은 2001/01/18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392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83-21 디타워동 14층(성수동1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입니다.
SM C&C 주가 분석
SM C&C 현재 주가는 2,210원이며 전일 대비 -5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M C&C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에스엠스튜디오스 주주가 전체 지분 53.19%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SM C&C는 미디어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2,210원 입니다. SM C&C의 시가 총액은 2132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96,706,620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2.06% 이며 장중 거래량은 2,613,816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239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없음원이며 SM C&C 주식 배당수익률은 1.00% 입니다.
주주 상황 정보는 단기 투자에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주주 상황과 대표의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SM C&C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SM C&C는 전체 기술주 2,094개 기업 중 1,962위 등급인 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에서는 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 대표 섹터 , 대표 테마 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고평가되어 있습니다.
SM C&C 주식 결론
<광고대행부문 실적 확대로 매출 성장>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 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 광고사업부문은 SK플래닛(주)에서 물적 분할된 M&C(마케팅앤컴퍼니) 부문을 인수하여 2017년 말에 신설된 부문으로, 총 취급고 기준 국내 광고시장 5위인 종합 광고회사. 콘텐츠제작부문은 2021년 채널S '잡동산', '위대한 집쿡연구소' 2022년 ‘신과함께3’ 등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 중.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4% 감소, 영업이익은 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광고사업 실적은 전년대비 감소하였으나 SK그룹 주요 계열사 광고 수주 및 카카오모빌리티, 캐롯손해보험, 코웨이, 매일유업, 덴티움 등 신규 광고주를 영입하여 감소폭을 방어. 여행사업은 2023년 안정세 국면으로 전환되며 기업출장, MICE, 콘서트가 재개/확대되면서 전년대비 매출 약 40억 증가.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및 개인 등 세 가지 주요한 매수 세력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매수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개인 투자자는 매수의 주된 주체임과 동시에 각각의 투자 선택 때문에 주식에서 약한 세력입니다. 투자 전략에 집중이 없어 기관 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이길 수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의 움직임을 따르며, 세력의 약점을 활용해 어떤 것을 매수하고 매도하여 수익을 얻습니다. 최근, 외국인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흐름이 강해졌으며, 외국인의 매수가 불안정하고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한 패턴 때문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공동으로 매수하는 종목을 선택하는 것은 최상의 투자 방법이고, 그것은 그 종목이 좋다는 뜻입니다. 주식의 미래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업 상태의 조사와 시장 내 위치의 이해가 필요하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까지 파악하면 수익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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